청소년활동정보는 e-청소년에서 찾으세요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8-12-28 11:56:00
- facebook
- band
- naverShare
- Telegram
- - 네이버 간편검색 서비스 제공 등 사용자 중심의 이용편의 제공

-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e-청소년) PC 및 모바일 APP 화면
여성가족부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활동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청소년 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을 이용자 중심으로 서비스 개편 후에 이용실적이 대폭 증가했다고 28일에 밝혔다.
올해는 전년대비 39.3% 증가한 255만 명의 청소년 등이 e-청소년을 방문했고, 전년대비 50.7% 증가한 3,544만 건의 정보를 조회했다.
이는 e-청소년이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활동정보를 제공하는 ‘청소년활동의 동반자’ 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분석된다.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8조에 따라, 청소년기에 필요한 활동 프로그램 정보를 상시 제공하는 청소년을 위한 통합 정보포탈 사이트이다.
주요 제공 정보로는 전국 청소년시설 및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청소년자원봉사 국가인증 수련활동 정보 외에도 청소년 상담 학교밖·가출 청소년 지원 등 청소년 복지와 보호 정책 등이 있다.
청소년이나 청소년 지도사, 학부모들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PC나 모바일 기기로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에 접속하여 관심 있는 체험활동을 검색하거나 신청할 수 있고, 교육부 교육행정정보시스템으로 봉사활동 참여 실적을 전송할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e-청소년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로 개편했다.
‘청소년활동 간편 검색 서비스’를 도입해, 지난 2월부터 네이버와 협력하여 실시간으로 지역별 이용 가능한 청소년활동 및 봉사활동 정보를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청소년들이 가까운 위치에 있는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회원 정보나 실제 위치에 기반한 봉사활동 등 활동정보를 제공받게 할 예정이다.
앞으로 여성가족부는 온라인 상에서 청소년들이 정책을 제안하고 쌍방향 소통을 통해 활발히 정책결정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e-청소년 서비스‘ 를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다.
최은주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진흥과장은 “청소년들이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주도의 참여활동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많은 청소년들이 e-청소년 서비스를 활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facebook
- band
- naverShare
- Telegram
- 최신뉴스더보기
-
-
- 12월 1~20일 수출 430억달러…6.8%↑ 무역흑자 38억달러
- 관세청은 12월 1~20일 수출이 430억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6.8% 증가하고 수입은 392억달러로 0.7% 늘어 무역수지 38억달러 흑자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관세청 잠정치에 따르면 이 기간 수출은 430억달러, 수입은 392억달러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수출은 27억4천만달러 늘었고 수입은 2억9천만달러 증가했다. 조업일수는 16.5일로 전년보.
-
- 구로구, 재활용품 무인회수기 3곳 추가 설치
- 구로구가 재활용품 분리배출 참여 확대를 위해 무인회수기 설치를 늘렸다.22일 구로구는 구로4동 구로리공원 공중화장실, 수궁동 궁동종합사회복지관, 고척1동 마을공영주차장 등 3곳에 재활용품 무인회수기를 새롭게 설치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 설치로 구로구 내 재활용품 무인회수기는 기존 5곳에서 8곳으로 늘어...
-
- 자동차 수출 1~11월 660.4억불 역대 최대…연간 최고치 눈앞
- 산업통상자원부는 2025년 1~11월 자동차 누적 수출액이 660억4천만달러로 동기간 역대 최대를 기록했으며, 11월 수출도 64억1천만달러를 달성해 올해 연간 자동차 수출이 사상 최고치에 이를 전망이라고 밝혔다.올해 11월 자동차 수출은 전년 동월 대비 13.7% 증가한 64억1천만달러로 집계됐다. 이는 역대 11월 실적 가운데 2023년에 이어 두 번째로 ..
-
- 구로구, 어르신 치매검진 병원까지 무료 동행 2배로
- 구로구가 어르신 치매검진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지원 확대에 나섰다.22일 구로구는 26년 1월부터 ‘기억동행 이동카’ 지원 대상을 기존 100명에서 200명으로 확대하고, 치매안심센터 분소에 예약 없이 검사와 상담이 가능한 ‘기억플러스 창구’를 새롭게 설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동과 예약 문제로 검진을 받기 어려웠던 어...
-
- 중랑구, 시민사회 활성화 조례 제정 확정
- 중랑구가 시민사회와의 협력 강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중랑구는 「서울특별시 중랑구 시민사회 활성화와 공익활동 증진에 관한 조례」가 지난 12월 19일 중랑구의회에서 최종 가결됐으며, 31일 제정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조례는 시민사회와 행정 간 협력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한 내용으로, 서울시 자치구 가운데 처..
-
- 관악구, 서울시 응답소 현장민원 운영 평가 `최우수`
-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2025년 서울시 응답소 현장민원 자치구 운영 실적 평가`에서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3년 연속 `최우수구`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응답소`는 구민이 교통, 도로, 청소 등 지역 내 불편 사항과 각종 건의·질의를 스마트폰 등을 통해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 온라인 통합 민원 접수창구다.이번 평가에서..